사르트르(Jean Paul Sartre, 1905-1980)
사르트르는 <존재와 무>, <변증법적 이성비판>을 쓴 철학자이지만, 그보다 좀더 문학가이기도 하다. 소설, 희곡, 문학비평을 썼고, 보들레르, 주네, 플로베르, 말라르메등 시인, 작가들의 전기나 평을 쓰기도 했다. 수많은 신문 잡지 기고, 라디오 출연, 정치 평론, 데
레포트는 <여성의 삶과 문화> 교재 5장, “21세기 한국사회의 여성혐오와 청년세대의 삶”을 정독하고, 이 글이 다루는 문제의 본질 및 그 문제를 타개하기 위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21세기 한국사회의 여성혐오와 청년세대의 삶
혐오는 그 자체로 정치적인 감정이며, 그
Ⅰ. 요약
5조에서는 강남구의 지역사회욕구 및 해결방안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포이동 266번지에 주목하게 되었다. 포이동 주민들의 가장 중요한 문제점은 첫째, 생존권 사수를 위하여 포이동 266번지에서의 점유권을 인정하여 주민등록이 등재되기를 원하고 있는 것과 둘째로 그들에게 억울하게 과도
Ⅰ. 서 론
필자가 살아가는 시기에 있어 가장 꿈 많은 때가 청소년 시기라고 생각이 든다. 청소년기는 어른 사회를 받아들이면서 자아를 형성해 가는 매우 중요한 시기로서 청소년들은 누구나 자신의 자아를 발견하고 자신의 삶의 의미와 보람을 스스로 찾으려는 강한 내면적 욕구를 갖고 있다. 그러
I. 서론
100번의 슈팅을 해도 1골을 넣지 못하면 헛수고일 뿐이다. 시장은 이미 ‘2등은 곧 패배’라는 원리를 첨예하게 보여주고 있다. 이 자료는 '이기는 습관'을 읽고 주요 내용 요약과 함께 나의 의견을 정리한 레포트이다.
II. 주요 내용
이 책에서 말하는 승자의 습관 22가지를 열거해 보면 다음
고통을 넘어 역사를 다시금 바라보며 정리하고, 선인들의 삶을 통해 자신을 돌아봤다.
사실 처음에는 우리나라 역사서도 제대로 읽지 않았는데 중국의 역사서를 읽어야 해서 조금 껄끄러운 감이 있었다. 개인적으로 평소 중국이 탐탐치 않았고, 동북공정등의 중국의 역사 왜곡 문제의 이유도 한 몫
Ⅰ. 개요
우리 사회는 교육의 문제를 대부분 목적의 문제가 아닌 방법의 문제로 간주하는 경향이 강하다. 우리 교육이 “현재 가고 있는 방향에 문제가 없을까?” 하는 우려는 없이, 현재의 방향으로 “왜 더 열심히 가지 않는가” 하는 불만만 주로 갖고 있다. 여기서 교사는 방법의 효율성에만 힘쓰
추구하는 의미에서의 내적 자유이다. 발도르포 교육학 체계 안에서 자유는 인간이 외적 세계뿐 만아니라 내적인 자아에 대한 인식을 발달시킨 때만 가능하다. 발도르프 교육학에서 도달하고자 하는 내적 자유는 책임을 포함하는 것이다. 이 자료는 발도르프 프로그램을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이다.
이에 비해 비교적 최근에 한국의 역사에 참여한 크리스트교는 안정화가 되기까지 굴곡이 심했다. 특히 가톨릭은 제사를 거부한다는 이유 등 기존 사회질서에 반한다는 이유로 엄청난 박해를 당하였다. 그러나 비교적 온순한 방법으로 전파를 시작한 개신교는 그 파장을 점차 넓혀 현대 한국의 정신적